기술에 감성을 더한 소프트웨어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문화를 만들어가는
반듯한컴퍼니의 진솔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앱제작에 대한 수요가 날이 갈수록 상승하는 상황에서 앱개발에 대한 장벽 또한 낮아졌다고 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앱제작을 문의해본 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어떠한 어플을 개발하는지 또한 중요하지만, 개발이 완료된 후에 어떻게 유지하고 성공적으로 이어나갈 수 있을지도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죠.
이러한 플랜이 세워졌더라도 막상 어플개발 업체를 찾다보면 너무나도 많은 업체들이 산재하여 있기 때문에 어떤 업체에게 앱개발을 의뢰할 것인지 고민이 될 것입니다.
수많은 앱개발 업체들이 모두 완벽하게 개발을 해낸다고 할 수 없습니다. 계약된 기간 안에 개발을 완료하지 못하는 업체부터 개발 퀄리티가 떨어지는 업체나
여러 이유로 금액을 올리는 업체 등 신뢰하기 힘들고 실망만 안겨줘 좌절과 절망에 빠진 경험을 해본 분들도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재차 앱개발을 고려하고 있더라도 다른 업체도 이러한 것은 아닌지 걱정이 앞서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럼에도 앱제작을 진행해야만 하는 상황이라면,
업체와의 미팅과정에서 꼼꼼하게 체크해보아야할 사항들을 몇 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업체의 포트폴리오 체크
우선, 해당 회사의 포트폴리오를 철저하게 체크하는 것입니다. 이 업체가 몇 개의 어플을 개발해냈고 실제 비즈니스에 적용되고 있는 어플이 있는지,
해당 어플이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고 있으며 현재까지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는지에 대해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것만으로도 사실상 업체의 개발 퍼포먼스에 대한 검증은 어느정도 마쳤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추가적으로 살펴봐야할 점은 내가 구현하고자하는 기능들을 잘 구현해내는 곳인지에 대해서도 살펴봐야합니다.
소프트웨어 개발 업체의 레퍼런스에서 해당 사항을 찾기 힘들다면 미팅 과정에서 본인이 기획한 어플들의 추가적인 기능을 설명할 때
함께 기획해나갈 수 있는 기획에 함께 참여하는 곳이라면 앱제작의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수 있습니다.
고퀄리티 디자인
최근 들어서 더욱 부각되고 있는 것이 바로 감성적인 디자인입니다. 물건의 디자인에 그치지 않고 카페의 컵홀더 등에 따라서도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이 소비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앱제작 또한 업종에 딱 맞는 디자인, 색감을 적용하여 사용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구성을 해야만 합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사용자들이 UI와 UX에 불편함을 느끼지 않아야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업체를 선정할 때, 전문 디자이너가 상주하는 곳인지 파악하여 의뢰를 한다면 그 만족도는 더욱 올라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