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이후로 외출을 자제하면서 실내에서 지내다 보니 운동량이 줄어든 분들이 많이 계시죠. 온종일 집에만 있어서 답답하다면 오늘 소개해드릴 어플을 이용해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몸의 피로를 풀어주시는 건 어떠세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앱은 홈 트레이닝 앱입니다. 홈 트레이닝이란 집을 뜻하는 영어 단어 ‘홈(Home)’과 운동을 의미하는 ‘트레이닝(Training)’의 합성어인데요. 헬스장이나 체육관에 방문하지 않아도 실내에서 앱이나 영상을 통해 운동할 수 있답니다.
1. 운동코치 짐데이
`운동코치 짐데이`는 사용자의 신체 능력과 목표에 맞는 운동 프로그램을 제안하는 모바일 퍼스널 트레이닝 앱입니다. 한국인에게 적합한 50여 가지의 `30일간의 운동루틴` 챌린지 프로그램, 전문가가 만든 건강정보 및 1:1 맞춤 상담,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 신체 변화 자동 기록, 트레이닝 영상 등의 서비스도 제공됩니다. 운동 프로그램만 있는 것이 아니라 신체 나이 테스트, BMI 지수와 체력 나이 측정 테스트도 할 수 있답니다. 또한, 친구 추가 기능으로 랭킹을 비교할 수도 있으니 의욕도 더욱 생기겠죠?
2. NTC(Nike+Training Club)
나이키 트레이닝 클럽은 사용자의 니즈에 맞춘 개인별 운동 플랜을 생성해 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렇게 생성된 운동 플랜은 운동을 하루건너 뛰었거나 새로운 기록을 경신하는 등 사용자의 진척에 따라 자동으로 난이도가 조절됩니다. 또한, 개인별 맞춤 피트니스 프로그램을 제공해 짐에 가지 않아도 개인 트레이너와 운동할 수 있는 것처럼 효율적인 운동을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이 외에도 추가의 돈을 지불하면 볼 수 있는 프리미엄 영상도 있는데요. 현재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운동을 나가지 못하는 사람들의 위해 일시적으로 무료화하였답니다. 지금 바로 사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3. Down Dog
평소 요가를 즐겨 한다면 다운독 어플을 사용해보세요. 다운독 어플은 초보자부터 프로페셔널까지 어떤 레벨이든 적합한 다양한 요가 수업 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사용자의 취향대로 배경 음악, 요가 강사의 성별과 목소리 등을 설정해 이용할 수 있답니다. 요가가 처음일 경우에는 초보자부터 천천히 연습해 점점 어려운 동작들을 늘려나가 유연성을 기르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빈야사, 하타, 인 요가, 아쉬탕가, 의자 요가, 태양 경배 수련 등 다양한 수련을 통해 운동해보세요.
4. 스포츠판
스포츠판은 반듯한컴퍼니가 개발한 위치기반 스포츠 재능 O2O랍니다. 특정 스포츠를 전문적으로 배워보고 싶거나, 바쁜 일상으로 원하는 시간대에 레슨을 받고 싶은 분들에게 유용한 앱이랍니다. 세분화된 카테고리 구성으로 내 주변에 원하는 스포츠 멘토를 찾을 수 있어요. 또한, 앱 내에서 멘토와 일대일 채팅으로 연락할 수 있고 앱에서 바로 레슨비를 결제할 수 있습니다. 내 주변 스포츠 전문가로부터 개인 레슨을 받고 싶을때, 또는 내가 가진 스포츠 재능을 공유하고 싶을 때 스포츠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