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에 감성을 더한 소프트웨어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문화를 만들어가는
반듯한컴퍼니의 진솔한 이야기를 전합니다.
오늘은 반듯한컴퍼니에서 올해 하반기에 도입한 노션과 피그마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반듯한컴퍼니는 지난 기간 동안 수많은 프로젝트를 완수해왔습니다. 그 과정에서 생산된 데이터들을 원활하게 찾지 못하거나 프로젝트에 대해 원활한 소통이 이루어지지 않는 문제가 생기곤 했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던 중, `노션`과 `피그마`를 도입하자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기존에 사용하던 프로그램과 달라서 낯설고 어색했지만, 지금은 없어서는 안 되는 기특한 협업 툴이랍니다. 반듯한컴퍼니의 업무 효율성을 높여진 `노션`과 `피그마`. 더 자세하게 알아볼까요? 먼저, `노션`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노션(Notion)이란?
노션은 필수 업무 도구들을 하나의 작업 공간에 통합해 서로 보완하고 강화할 수 있는 올인원(All-in-one) 생산성 앱입니다.
노션(Notion) 적용 사례
현재 프로젝트 진행 상황
노션(Notion)의 특징
노션은 코딩을 몰라도 웹페이지를 만들 수 있고, 메모 작성부터 할 일 목록 정리, 문서 공유, 회계, 결재까지 모든 작업을 프로그램 하나로 끝낼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가 몇 명이든 상관없이 누구나 각자 용도에 맞게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노션의 가장 독보적인 특징은 바로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입니다. 자유롭게 변형 가능한 다양한 템플릿이 제공돼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로 꾸밀 수 있습니다.
반듯한컴퍼니의 경우, 노션을 통해 프로젝트 진행뿐만 아니라 실시간 채팅, 업무일지, 개인 스케쥴 관리, 워크샵 일정 안내 등 다양한 사내 업무에 접목하고 있답니다. 그다음으로는 피그마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시죠.
* 피그마(Figma)이란?
웹 디자인이나 UX 디자인에 최적화된 웹 기반 벡터 그래픽 편집, 프로토타이핑 툴입니다.
피그마(Figma) 적용 사례
현재 프로젝트 진행 상황
피그마(Figma)의 특징
피그마는 UI 디자인 기능을 지원하면서 실시간 협업도 할 수 있습니다. 팀 단위로 진행하는 프로젝트의 경우, 다 같이 접속이 가능하며 개인마다 디자인 수정/보기로 설정해 디자인을 실수로 변경하는 사고를 줄일 수 있답니다. 또한, 피그마는 기본적으로 웹브라우저 기반 프로그램이라서 웹브라우저가 구동될 수 있는 환경이면 어디서든 사용이 가능합니다.
반듯한컴퍼니의 경우, 피그마를 통해 프로젝트를 담당한 디자인팀, 기획팀, 개발팀이 전체 회의를 나누거나 개인 작업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노션과 피그마로 프로젝트를 수월하게 진행해나가는 반듯한컴퍼니! 앞으로 더 성장할 반듯한컴퍼니를 지켜봐 주세요.